아양아트센터 - 회원가입

약관동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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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본인확인 STEP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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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4. 가입완료 STEP4

이용약관

제1장 총칙

  • 제1조 (목적)
    • 이 약관은 대구광역시 아양아트센터(이하 "아양아트센터"라 합니다)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회원 서비스 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아양아트센터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  •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,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② 아양아트센터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
    •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 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④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아양아트센터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 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, 정보통신윤리강령,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.
  • 제3조 (용어의 정의)
    •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이용자 : 아양아트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
    • 2. 회원 :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, ID(고유번호)와 PASSWORD(비밀번호)를 발급 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자
    • 3. 비회원 :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아양아트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
    • 5. ID(고유번호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아양아트센터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
    • 6. PASSWORD(비밀번호) :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  • 7. 이용해지 : 아양아트센터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

개인정보처리방침

'아양아트센터'은 (이하 '센터'는)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,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 센터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.

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
  • 센터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    • 1) 서비스 제공 : 본인인증, 교육콘텐츠 제공, 증명서 및 확인서 발급(출품확인서, 수상확인서 등 외), 공모전 수상결과 통보, 디자인공지증명 등
    • 2) 회원 관리 :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등
    • 3) 민원처리 : 개인정보 열람, 개인정보 정정·삭제,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,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,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접수·처리 등

2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
  • 센터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수집·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보유기간을 준용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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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
  • 센터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
  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처리 됩니다. 센터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.
    • 1)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
    • 2)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이용목적
    • 3)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
    • 4) 제공받는 자의 보유, 이용기간
    • 5)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

4. 정보주체의 관리,의무 및 행사방법

  • 정보주체(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을 말함)는 이용자로서 개인정보 열람요구,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, 삭제요구,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위의 권리행사는 별첨의 요구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으로 할 수 있으며 본인 확인 후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2)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  • 3)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  • 4)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5)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6)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
5.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

  • 센터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·보유하고 있습니다. 진흥원이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·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<회원가입> 1) 개인정보 필수항목 : 이름, 아이디, 비밀번호, 생년월일, 핸드폰번호, E-mail, 전화번호, (디자인) 관심분야, 직업, 주소

6.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

  • 센터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이 경과하였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) 파기절차 : 센터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한 경우, 수집된 모든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삭제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. 다만,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    • 2) 파기방법 : 센터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    • - 전자적 파일형태인 경우 :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
    • -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, 인쇄물,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: 파쇄 또는 소각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  •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,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) 센터는 ‘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’(행정안전부고시 제2014-7호)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(’15.9.17.)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.
    • 2)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3)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, 침입차단시스템과 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(VPN : Virtual Private Network)을 이용하고 있습니다. 또한 권한 부여,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,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4)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 로그, 요약정보 등)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.
    • 5)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6) 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,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    • 7)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8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  • 센터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)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: 문봉일 과장
    • - 전 화 : 053-740-0033

9. 권리침해 구제방법

  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: (국번없이) 118 (privacy.kisa.or.kr)
    • 2)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
    • 3)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: 02-3480-3571 (http://www.spo.go.kr/)
    • 4)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: 1566-0112 (http://www.netan.go.kr/)

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. 08. 17부터 적용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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